인천시,‘보물섬 168 캠페인’으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2024 한국 PR대상·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2관왕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09:10:04
  • -
  • +
  • 인쇄
시민들이 만든 지도, 섬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
▲ 수상 사진(제32회 2024 한국 PR대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인천보물섬168 캠페인’이 국내 대표 PR 어워드인 ‘제32회 2024 한국 PR대상’(한국PR협회 주관)에서 지역사회관계 부문 최우수상과 ‘제34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한국사보협회 주관)에서 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주요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하며, 인천의 도시마케팅 기획력과 캠페인의 성공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천 보물섬 168 캠페인’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168개의 인천 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이 360도 카메라로 섬의 다양한 경관과 트레킹 코스를 직접 촬영하고 이를 구글 스트리트뷰에 등록함으로써, 전 세계인이 인천 섬의 매력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한 관광 행사를 넘어, 참여자가 직접 지도를 제작하는 구글 스트리트뷰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심사위원들은 “시민들이 직접 섬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촬영해 지도를 제작한 ‘보물섬 168 캠페인’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이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인천 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렸다”라고 호평했다.

‘인천 보물섬 168 캠페인’은 이로써 지난해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 ‘종합대상’▲2023 올해의 광고PR상 ‘정부/공공기관 광고PR부문 대상’▲2024 EMA(Event Marketing Awards) ‘Best IMC 부문 Gold Prize(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2개 어워드 수상으로 5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된 캠페인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인천 보물섬 브랜드를 더욱 발전시키고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