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공근면 지역사회협의체 '정(情)담은 건강음료'로 "질병어르신 건강회복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9:15:24
  • -
  • +
  • 인쇄
▲ 횡성군 공근면 지역사회협의체 '정(情)담은 건강음료'로 "질병어르신 건강회복 지원"

[뉴스스텝] 공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관내 75가구에 정(情)담은 건강음료(뉴케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위원들은 두세 명씩 7개 조를 이루어 질병이 있거나 신체적 장애로 원활한 영양공급이 부족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75가구의 취약계층 어르신을 방문하여 건강음료(뉴케어)를 지원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공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고령이나 질병이 있는 홀몸 어르신들의 영양공급이 부족하여 질병 발생 시 건강을 회복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며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위원들의 마음에서 계획됐다.

이상범 위원장은 “정(情)담은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어르신들이 아프신 곳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장명희 공근면장은 “ 지 사각지대에 있어 도움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발굴하고 그들을 지원하기 위해 힘쓰는 위원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민관협력체와 민간 단체들이 소득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