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주민의 건강은 우리가 책임진다!" 횡성군보건소, 다양한 보건지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09:15:08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면지역 주민들의 보건 혜택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소별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공근면보건지소에서는 7월 11일부터 8월 3일까지 주 2회, 총 8회차로 웰에이징(Well-Aging) 밸런스워킹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향후 서원보건지소에서는 7월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주 2회, 총 8회차로 ‘허리 돌리고, 활력 올리고’ 주제로 맷돌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같은 기간 둔내보건지소에서는 실버요가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중점으로 하여 운영되며, 모든 프로그램의 사전·사후에는 혈압, 혈당, 체력검사 및 체성분 분석을 하여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함께 확인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만성질환 전문 교육은 고혈압·당뇨 질환교육(1차), 영양교육(2차), 요리실습(3차)으로 총 3회차로 지소별로 운영되며, 심뇌혈관 질환자에게는 스스로 관리하는 것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투약 관리와 교육을 진행한다.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던 지역주민들이 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해 만성질환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를 하여 활기차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향후 다른 보건지소에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제7회 천제(天祭) 봉행 거행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11일 제47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을 맞아 영월 농업의 풍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천제봉행을 스포츠파크 광장에서 거행한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제7회를 맞이한 영월군 천제 봉행은 매년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한 해 동안 수확한 농산물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다가올 새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하늘에 제를 올리는 전통문화 행사이다. 영월군, 영월군의회 등 행정·유관기

남해군 미조면 노구항,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선정

[뉴스스텝] 남해군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어촌회복형)’ 공모에서 미조면 노구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어촌 내 신규 인력 유입과 지역 활력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는 해양수산부 대표 공모사업이다.남해군은 공모 준비 단계부터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등

“울산시, 주소정보시설로‘여성안심귀갓길’밝힌다”

[뉴스스텝] 울산시는 여성의 야간 보행 안전을 높이고 주소정보시설의 활용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성안심귀갓길 도로명 엘이디(LED)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시민 체감형 역점사업인 제2차 ‘울부심 생활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사업 대상지는 북부·남부경찰서와 북구 명촌7길 남구 무거동 울산과학대 남구 달동 여성안심귀갓길(달동주공 1단지 주변) 남구 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