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주민의 건강은 우리가 책임진다!" 횡성군보건소, 다양한 보건지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09:15:08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면지역 주민들의 보건 혜택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소별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공근면보건지소에서는 7월 11일부터 8월 3일까지 주 2회, 총 8회차로 웰에이징(Well-Aging) 밸런스워킹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향후 서원보건지소에서는 7월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주 2회, 총 8회차로 ‘허리 돌리고, 활력 올리고’ 주제로 맷돌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같은 기간 둔내보건지소에서는 실버요가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중점으로 하여 운영되며, 모든 프로그램의 사전·사후에는 혈압, 혈당, 체력검사 및 체성분 분석을 하여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함께 확인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만성질환 전문 교육은 고혈압·당뇨 질환교육(1차), 영양교육(2차), 요리실습(3차)으로 총 3회차로 지소별로 운영되며, 심뇌혈관 질환자에게는 스스로 관리하는 것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투약 관리와 교육을 진행한다.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던 지역주민들이 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해 만성질환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를 하여 활기차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향후 다른 보건지소에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 음식문화 기반 디자인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속초문화관광재단은 ‘맛으로 엮어가는 도시의 멋, 음식문화도시 속초’를 비전으로, 음식문화 대표 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인 디자인 역량 캠프 ‘속초 맛-멋 디자인 학교(이하 디자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속초를 닮은 디자인 사업’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로, 총 5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추진된다. 이 중 디자인학교는 속초의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소담스퀘어 강원'은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11월 5일 소담스퀘어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열리며, 도내 소상공인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상공인이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실

영월군 상동경로대학 어르신들,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상동경로대학은 11월 4일, 어르신 60명과 공군부대,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목도마 만들기”와 “치아바타 만들기”라는 특별한 체험 활동을 통해 단순히 전통적인 교육을 넘어서,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원목도마와 빵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드는 시간을 통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