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자원봉사센터 "6월 '이달의 태백봉사왕'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09:15:16
  • -
  • +
  • 인쇄
▲ 태백시자원봉사센터 "6월 '이달의 태백봉사왕' 선정"

[뉴스스텝] 태백시 자원봉사센터는 ‘6월 이달의 태백봉사왕’으로 김욱상 자원봉사자를 선정하고 지난 26일에 시상을 진행했다.

김욱상 자원봉사자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태백지구 운영실장으로 장애인 반찬나눔, 찾아가는 반찬마실 및 취약계층 대상 국수 나눔과 농촌 일손돕기 활동, 노후보일러 교체사업 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빵사모(빵을사랑하는사람들의 모임) 회장을 역임하며 아동에서부터 장애인 및 홀몸어르신들에게 맛있는 빵을 만들어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13일 성두효큰잔치 행사에서 3천여 명의 어르신들께 빵을 만들어 간식으로 제공하는 등 5월 한달 간 총 21회, 89시간 활동을 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1,423회, 5,423시간의 꾸준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태백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보상과 가치확산을 위해 매월 활동실적이 가장 우수한 자원봉사자를 ‘이달의 태백봉사왕’으로 선정하고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