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우리 마을의 환경은 우리가 지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09:10:15
  • -
  • +
  • 인쇄
마을 단위별 지역 환경 지킴이 88명 위촉


[뉴스스텝] 삼척시가 지역의 환경감시 활동 강화를 위해 명예환경감시원을 운영한다.

시는 현직 리·통장들을 대상으로 지원을 받아 88명을 지역 환경 지킴이로서 역할을 하는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위촉해 지역 환경을 보호하고, 자율적인 환경감시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위촉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1년이며, 명예환경감시원들은 마을 단위별로 쓰레기 분리배출 주민 계도 및 홍보, 마을별 쓰레기 불법 투기 및 각종 환경오염 행위 감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명예환경감시원들이 지역의 환경을 보호하는 데 앞장섬으로써 삼척을 살기 좋은 친환경 도시로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꿈의 풍경을 그리다… 밥장 기획전 6월 30일까지

[뉴스스텝]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 1전시관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장석원(밥장)의 명품 일러스트 기획전 ‘꿈을 그리는 소년 밥장’이 6월 30일까지 열린다.이번 전시는 완주군 명예군민인 장석원(밥장)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특별전으로, ‘희망과 악몽, 미래와 트라우마, 기대와 후회, 선망과 그림자’라는 부제를 통해 꿈속에서 마주하는 듯한 장면들을 그림으로 풀어낸다. 작품들은 보이는 세계 너머의 감정

함안청년회의소,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30일 함안청년회의소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이만호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및 군의원, 함안청년회의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56대 김효철 회장이 이임하고 제57대 조만기 회장이 취임했다.행사는 모두 3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연차표창 시상식과 전역식이 열

국토교통부, 자동차사고 피해 지원과 분쟁 해결 국민 눈높이에서 더 공정하게!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사고로 피해를 입은 국민이 보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보상과 분쟁 해결을 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손해배상보장위원회 전문가 위원 35명을 공개 모집한다. 보장위원회는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손해배상 및 사회복귀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 또는 조정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자동차공제조합과 사고 피해자 등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는 공제분쟁조정분과위원회,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