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천창수 교육감, 청소년 활동 협력 방안 모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9:10:15
  • -
  • +
  • 인쇄
울산교육청 ‘제18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열어
▲ 울산교육청 천창수 교육감, 청소년 활동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이 울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원과 만나 청소년 활동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울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울산중구청소년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제18회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를 열었다.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해 설립된 곳으로, 지역(마을)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미 개발, 방과 후 프로그램, 자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키우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울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관계자들은 학교 교육과정 내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홍보 필요,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 안내, 진로 체험학습 학교 연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협회 관계자는 “학교에 청소년수련시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싶지만, 학교와의 소통 통로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천창수 교육감은 “‘케이(K)-에듀파인 업무관리시스템 공문게시판’을 활용해 전 초·중·고등학교에 외부 기관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으며, 더욱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답했다.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 연계 방안에 대해서는 “지난 4월 ‘학생맞춤통합지원 작은 박람회’를 열어 구·군 가족센터, 청소년상담센터 등 지역사회 관계 기관과 소통하고 협력할 기회를 제공했다.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위기 학생의 맞춤형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과 학교 진로 체험학습 연계에 대해서는 “‘꿈길 누리집’을 통해 학교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시설에서 더 많은 프로그램을 등록해 달라”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천 교육감은 “청소년수련시설은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청소년 문화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교육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은 매달 교육감이 시민과 직접 만나 울산 교육 정책을 설명하고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을 운영하고 있다.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 참여 희망자는 시교육청 누리집(민과 만나는 교육감’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