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경로당 순회 방문 소통행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09:15:25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 소통행정을 위한 태백시 관내 경로당 순회 방문에 나선다.

이번 경로당 순방은 주요 노인복지정책 설명 및 시정 안내, 어르신 불편 사항 청취 및 경로당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8월 29일부터 시작되는 경로당 순방을 통해 이상호 태백시장은 참석한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경로당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드리고자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 어르신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인 경로당 순방을 통해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노인분들을 위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경로당 순회 일정은 8월 29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105개 경로당을 순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