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문수 실내테니스장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09:15:24
  • -
  • +
  • 인쇄
㈜미건 건축사사무소‘빛:마루’등 3개 작품 선정
▲ 당선작 조감도(빛:마루)

[뉴스스텝] 울산시는 지난 4월 10일 ‘문수 실내테니스장 조성’ 건축설계 공모 심사를 통해 ㈜미건 건축사사무소의 작품 ‘빛:마루’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에는 8개 작품이 제출됐으며, 5명의 건축설계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실시해 당선작, 우수작, 가작을 각각 선정했다.

당선작인 작품 ‘빛:마루’는 울산체육공원의 자연과 조화로우면서 장대한 형태가 특징이다.

단순한 경기장을 넘어 빛이 깃든 열린 공간으로서 사람들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공간 구성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은 알오엠 건축사사무소 · 재라 건축사사무소, 가작은 ㈜카안종합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선정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은 테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도시로, 그동안 공공 실내테니스장이 없어 시설 확충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라며, “사계절 기후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전천후 체육시설인 문수 실내테니스장 조성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수 실내테니스장 조성 사업에는 국비 30억 원을 포함해 총 120억 원이 투입된다.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테니스장에 지상 1층, 연면적 약 7,000㎡ 규모 및 실내경기장(코트) 8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올해 8월 착공해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축산환경관리원·대상(주), 세종시 지역사회에 계란 24,705개 기부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사회공헌센터는 16일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과 대상주식회사(대표이사 임정배)의 후원으로 ‘깨끗한 축산농장’에서 생산된 계란 24,705개 기부식을 진행했다.‘깨끗한 축산농장’은 축사 내·외부 관리, 가축분뇨의 적정처리, 가축 사육밀도 준수 등 필수기준을 충족하는 농장으로, 축산환경관리원이 평가·선정·관리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인증 농장이다.기

제주테크노파크, 신성장 동력으로 헴프산업 도전

[뉴스스텝] 제주에서 의료용 대마를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구가 본격화될 전망이다.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주지역연합회(회장 김두철)는 오는 18일 제주어류양식수협 대회의실에서 ‘제주헴프산업 발전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헴프산업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형 헴프산업 육성전략을 발굴하고 초광역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김완근 제주시장,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방문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9월 16일 제주가치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인 꿈앤쿰협동조합을 방문해 사업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 시장은 조합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서비스 제공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어,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도 도민들에게 꼭 필요한 돌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