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오늘 중소기업인 초청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09:10:15
  • -
  • +
  • 인쇄
양구군 기업지원 정책 설명 및 기업 현안과 애로사항 청취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늘(4일) 오전 10시 양구문예회관 회의실에서 양구군 중소기업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지역 경제의 리더인 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민선 8기 군정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관내 36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했고, 양구군의 기업지원에 관한 다양한 정책을 설명하고, 중소기업 관계자들로부터 기업 현안과 애로·건의 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의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해 고용노동부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고용장려금 지원제도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며 관내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은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방침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중소기업인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지역 경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