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보건소, 지역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0 09:15:15
  • -
  • +
  • 인쇄
오는 10월까지 뱃살 제로 비만 예방 및 관절 튼튼 프로그램 운영
▲ 양구군보건소, 지역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보건소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야간 신체활동 건강 교실’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양구군보건소는 오는 10월 말까지 체질량지수(kg/㎡) 25 이상인 지역주민 26명을 대상으로 ‘뱃살 제로(zero) 비만예방사업’을 추진한다.

양구군보건소는 뱃살 제로 프로그램을 통해 탄력밴드, 써클링 등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운동과 비만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 영양상담 등의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 인바디를 측정해 체중, 허리둘레, 체지방, 체성분 분석을 실시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8월 24일까지 송청4리 경로당 이용주민 26명을 대상으로 ‘관절튼튼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고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근력과 관절 강화 운동을 중점으로 실시하여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를 생활화하도록 돕고 있다.

조인숙 건강증진과장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건강 습관을 실천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요구도를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삶의 질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