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실버요양원 앞 교차로 좌회전 차로 신설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09:15:23
  • -
  • +
  • 인쇄
▲ 태백시, 실버요양원 앞 교차로 좌회전 차로 신설 추진

[뉴스스텝] 태백시는 문곡소도동 태백시실버요양원 앞 교차로에 좌회전 전용 차로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본 교차로는 좌회전이 가능했지만 전용 차로가 없어 황지방향으로 진행하는 차량이 실버요양원 및 갓밭드리 마을로 진입하기 위해 1차로에서 정지할 때 뒤따르던 차량과의 사고가 빈번히 발생했다.

이에 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9월까지 좌회전 전용 1개 차로를 신설할 계획이며, 이번 공사를 통해 △좌회전 전용 차로 신설 △신호등 설치 및 이설 △전신주·가로수 이설 등을 시행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좌회전 차로 신설로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지역 주민과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교통 흐름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고령군은 2월 3일 군수실에서 해담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네트워크인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고령군과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품종다양화 보조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해담영농조합법인은 그동안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딸기 신품종 개발 및 재배 안정화 사업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인공지능(AI) 대전환 선포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2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인공지능(AI)대전환 선포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경남 산업의 도약을 응원했다.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기반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기업체 대표, 대학생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사업단 임명장 수여식과 인공지능산업 육성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 이해’를 주제로, 공무원 노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