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유치 희망 지역 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5 09:10:20
  • -
  • +
  • 인쇄
▲ 횡성군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유치 희망 지역 조사 실시

[뉴스스텝] 횡성군은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조성의 검토를 위한 유치 희망 지역 수요조사를 5월 24일 추진한다.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조성사업은 공공 폐자원 및 지역 내 혐오에너지 자원(우분, 돈분, 계분, 음식물쓰레기, 하수 슬러지 등) 등을 이용하여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친환경에너지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또한 통합바이오가스 시설과 우분 고체연료 생산 및 에너지화 시설이 필수시설로 조성되고, 연계 시설 사업으로 공공 폐자원 관리시설과 폐배터리 재활용시설, 신재생에너지 연구단지 등의 관련 발전사업과 폐열을 활용한 생태 에너지 공원, 체육시설 등의 주민소득 지원시설을 계획 하고 있다.

앞으로 횡성군은 생산된 에너지와 버려지는 폐열 등을 활용한 주민이 원하는 지역맞춤형 기반 시설 확충, 랜드마크 관광자원 연계 전환 등을 통해 친환경에너지 자립 도시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행정리 단위이며, 2개 또는 3개리를 연계 하여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면적은 3만 평에서 5만 평 내외이며 신청 기간은 6월 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누리집 횡성 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달환 기획감사실장은 “주민 상생형 친환경에너지 복합타운 조성사업을 통해 님비시설의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로 특화 하고자 한다.”고 전했으며 “이를 위해 관내 유치 희망 지역의 수요 조사를 실시하여 적합한 지역을 선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국립대학교, ‘청소년 자연생태체험’ 열어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GNU)는 11월 19일 가좌캠퍼스에서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학생 18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소년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이날 대학을 방문한 학생들은 오전에는 대학 홍보와 학생상담센터장의 특강에 참여했고, 박물관으로 이동하여 박물관 투어에 함께했다. 오후에는 자연 재료를 활용한 실내 체험교육으로 ‘나만의 화분 만들기’와 ‘목공예품 만들기’ 프

부산시의회 이종진 의원, '부산광역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발의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종진 의원(북구1, 국민의 힘)이 발의한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 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이 11월 19일 열린 제332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현재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광역시교육청 미세먼지 관리 조례'와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 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를

양평군, 주민과 함께 봄꽃(튤립, 수선화) 구근 심기 성료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18일 두물머리 일원에서 양평군 시민정원사들과 함께 마음과 손길을 담아 봄꽃(튤립, 수선화) 구근을 식재했다고 밝혔다.군은 2021년부터 230여 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해 관내 정원과 녹지를 주민과 함께 가꾸며 ‘정원도시 양평’ 실현에 힘써왔다. 이번 구근 식재 또한 시민정원사들의 참여와 정성으로 이뤄져 더욱 의미를 더했다.2026년 제14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두물머리와 세미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