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예방을 위한 '워크온'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09:15:37
  • -
  • +
  • 인쇄


[뉴스스텝] 태백시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과 걷기 실천 동기부여를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를 새로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운영했던 워크온 챌린지를 걸음 수 챌린지 방식에서 마일리지 챌린지 방식으로 변경하여, 일정 마일리지가 적립되면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자는 1일 최소 6,000보, 1달 200,000보 걷기를 달성해야 한다.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1달 최대 5,000마일리지, 3달 기준 15,000마일리지를 부여하고, 3개월 챌린지 최종 미션 달성자에게 태백시 지역화폐인 ‘탄탄페이’로 지급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태백시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인‘태백시 치매안심센터 온라인 걷기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챌린지 참여를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일리지 챌린지를 시작으로 태백시의 걷기 좋은 길을 홍보할 수 있는'길 따라 걷기 챌린지, 스페셜 챌린지’ 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꿈의 풍경을 그리다… 밥장 기획전 6월 30일까지

[뉴스스텝]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 1전시관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장석원(밥장)의 명품 일러스트 기획전 ‘꿈을 그리는 소년 밥장’이 6월 30일까지 열린다.이번 전시는 완주군 명예군민인 장석원(밥장)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특별전으로, ‘희망과 악몽, 미래와 트라우마, 기대와 후회, 선망과 그림자’라는 부제를 통해 꿈속에서 마주하는 듯한 장면들을 그림으로 풀어낸다. 작품들은 보이는 세계 너머의 감정

함안청년회의소,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30일 함안청년회의소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이만호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및 군의원, 함안청년회의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56대 김효철 회장이 이임하고 제57대 조만기 회장이 취임했다.행사는 모두 3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연차표창 시상식과 전역식이 열

국토교통부, 자동차사고 피해 지원과 분쟁 해결 국민 눈높이에서 더 공정하게!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사고로 피해를 입은 국민이 보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보상과 분쟁 해결을 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손해배상보장위원회 전문가 위원 35명을 공개 모집한다. 보장위원회는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손해배상 및 사회복귀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 또는 조정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자동차공제조합과 사고 피해자 등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는 공제분쟁조정분과위원회,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