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김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09:10:07
  • -
  • +
  • 인쇄
베스트콜렉션, 창작 쇼케이스, 라운드테이블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개막식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은 김포문화재단과 공동주최한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를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김포아트홀과 통진두레문화센터를 무대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경기도 예술인(단체)의 우수 공연 레퍼토리를 소개하고 도내 공연예술 유통을 촉진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도민과 예술인 그리고 도내 문예회관 관계자를 어우르는 경기도의 대표 공연예술 축제다.

올해 11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경기문화재단과 김포문화재단의 공동주최로 개최됐으며, 한국문예회관연합회 경기지회의 협력으로 더욱 풍성하게 꾸려졌다. 5일간 이어진 축제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한 베스트콜렉션, 쇼케이스, 라운드테이블, 토론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개막식은 광명시민회관 상주단체 ‘극단 명작옥수수밭’의 배우 김동현과 싱어송라이터인 송은지의 사회로 진행됐다. 그리고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 민요 이수자인 소리꾼 이희문의 독보적인 무대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경기도내 31개 시군의 문예회관 관계자 200여명이 모여 페스타의 성공적인 출발을 함께했다.

‘베스트콜렉션’은 이번 축제의 백미로 꼽혔다. 경기도 공연장 상주단체 레퍼토리와 2024년도 경기예술지원 기초예술창작지원 공연 초연 부문 선정작 중 우수공연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판소리 '긴긴밤' (입과손스튜디오), ▲오페라 '악취' (오페라를보는새로운시선), ▲미디어파사드 연극 '모어랜드: 마법의 회전목마' (만화경)이 각기 다른 매력을 통해 공연예술 관계자 및 김포시민에게 경기도 공연예술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오페라 '악취'의 경우 2023년 경기예술지원 사업의 창작준비 쇼케이스를 통해 개발된 작품으로, 2024년 초연 사업을 통해 전막 공연으로 확장됐으며, 올해 베스트콜렉션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경기문화재단의 단계별 지원을 통해 성장한 우수 사례로, 대중성과 동시대적 관점을 반영한 이 오페라는 도내 유관기관 관계자와 도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9일에서 11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쇼케이스’는 2024년도 경기예술지원 기초예술창작지원 공연 창작준비 부문 선정자 10팀과 신진 예술인 지원사업 'SET IT UP' 우수 피칭팀 2팀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총 12편의 쇼케이스 작품은 연극, 무용, 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실험적 무대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다.

라운드테이블 '함께 만드는 예술 생태계: 뾰족한 수 없을까?', ▲지역문예회관 공동 창·제작지원 토론회 '함께 만드는 공연, 깊어가는 우리사이Ⅱ', ▲공연장 상주단체 성과공유회 '공명하는 여정, 경기도 공연장+상주단체'에서는 경기도의 공연예술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와 교류의 장이 펼쳐져 경기도내 문예회관 종사자와 공연예술단체가 한데 모여 예술정책에 대한 담론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자리매김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유관기관 관계자와 도민들의 관심과 열정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기공연예술페스타를 통해 경기도 공연예술 생태계의 활성화와 예술적 가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