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소식지, '행복 담은 횡성' 창간호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3 09:10:13
  • -
  • +
  • 인쇄
▲ 횡성군 소식지, '행복 담은 횡성' 창간호 발행

[뉴스스텝] 횡성군은 새봄과 함께 군정 소식지‘행복 담은 횡성’창간호를 발행했다.

‘행복 담은 횡성’은 민선 8기 군정 방향에 부합하도록 제호를 변경한 것으로, 군민을 비롯한 독자들에게 행복을 주는 소식을 전달하고픈 바람을 담았다.

또한, 지역 내 고령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하여 활자의 크기를 확대했으며, 사진 및 일러스트 등을 활용한 이미지 중심의 편집을 통해 보다 읽기 쉽고 감각적인 소식지로 탈바꿈했다.

제호 변경과 함께 구성도 달라졌다. ‘출동! 현장 취재’에서는 매월 지역 내 주요 행사 및 이슈 현장을 찾아가고, ‘지금은 건중년시대’를 통해 지역 내 활기찬 건중년의 일상을 소개한다. 화제의 인물을 만나보는‘반갑소’, 주요 관광지 및 여행 정보를 안내하는‘횡성 어때?’도 새롭게 선보이며,‘횡성의 소리를 찾아서’는 횡성의 구비문학(口碑文學)을 소개해 사라져가는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린다.

지역 주민의 참여도 역시 높였다. ‘나도기자’를 통해 관내 어린이기자단, SNS 서포터즈, 여성기자단 등 지역 기자들이 직접 다양한 횡성소식을 알리고, 횡성읍 그림책동아리‘북적북적’이 소개하는 ‘이달의 그림책’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횡성 향토음식 및 먹거리를 소개하는 ‘맛있는 횡성’, 건강정보 및 문화 캘린더, 지역 예술인들의 그림,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소개하는 횡성예술 등의 코너도 마련됐다.

특히, 3월 창간호에는 5년 만에 돌아온 정월대보름행사, 횡성소망이룸학교의 졸업식 현장 및 횡성군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허민영씨의 인터뷰 등이 수록됐다.

김명기 군수는 “행복 담은 횡성은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식지이다. 군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친근한 소식지로 만들어가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행복한 군민의 일상이 더욱 많이 담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