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주역! 태백시 어르신들을 위한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09:15:10
  • -
  • +
  • 인쇄
과기정통부 2024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확산사업 공모사업 선정
▲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주역! 태백시 어르신들을 위한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한 ‘2024년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사업 공모’에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을 부재로 응모하여 4월 6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서 응모한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강원도 디지털산업과 협조를 통해 태백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하여 ICT 기반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어르신 여가․복지증진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이상호 태백시장이 역점 사업으로 추진했다.

이에 따라 시는 경로당 105개소와 태백시 노인회관에 IoT, ICT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한 여가생활 시설로 탈바꿈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을 품은 스마트경로당 도입으로 따뜻함이 넘치는 어르신 행복 사회를 구현하고, 스마트 건강관리를 위한 비대면 건강진료 서비스 및 실내 체육활동과 스마트기기학습이 가능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IPTV, 무선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주역이신 지역 어르신들의 거점 여가생활 시설인 경로당을 스마트한 환경으로 조성해 디지털 친화적인 공간으로 다가가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시니어 사업을 적극 발굴, 운영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 태백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 시민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시민 행복에 희망을 더하는 시정으로 사회적 책임 실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