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맛본 대학! 중구 고교생, 3일간 서울대에서 슬기로운 전공 생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09:10:17
  • -
  • +
  • 인쇄
고등학생 160여 명, 3일간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대학 강의 수강
▲ 대학전공 심화탐구 수업시간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지난 8월 18일~19일, 21일 3일간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중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2025 서울대연계 진로심화 프로그램Ⅰ-대학전공 심화탐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성동고, 이화여고, 장충고, 환일고 등 4개 학교, 162명의 학생이 참여해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했다.

구는 사전설문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파악한 뒤, 서울대와 협력해 △경영 △경제 △정치외교학 △컴퓨터공학 △화학 △화학생물공학 △약학 △건축학 등 8개 전공을 선정했다.

강의는 서울대학교 전공 교수진이 맡아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춰 전공지식을 흥미롭게 쉽게 풀어냈다.

강의는 전공 이론 수업뿐 아니라, △경영 전략 세우기 △모형 구조물 설계·제작 △단백질 의약품 제조△애플리케이션 만들기 등 전공별 실습과 토론이 어우러졌다.

학생들은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전공을 깊이 있게 생생히 체험했다.

또한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내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대학의 일상도 경험했다.

이화여고 2학년 김민서 학생은 “경제·경영 분야에 관심이 있어 경제학 전공을 선택했다”며, “조금 어렵긴 했지만 교수님이 실제 사례를 곁들여 설명해 주셔서 매우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중구와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 서울대 평생교육원이‘서울대 연계 멘토링 사업’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의 재정 지원을 받아 추진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서울대 탐방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꿈꾸는 나의 미래’를, 12월에는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서울대에서 찾아가는 대학’ 연합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심화탐구 과정이 학생들에게 적성과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구의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