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아! 흔에도 자! 신있게 '힐링 건강 요가교실-1기'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2 09:10:15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힐링 건강 요가 교실-1기』대상자 20명을 3월 2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힐링 건강 요가교실』은 건강에 관심있는 관내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3기에 걸쳐 진행되며 각 기수당 20명씩 총 60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 목 오후 2시 두 달간 총 16차시로 진행한다.

기수별 운영 기간은 (1기) 4월 4일부터 5월 25일, (2기) 6월 13일부터 8월 3일, (3기) 8월 22일부터 10월 19일이며,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에게 직접 근력 및 유연성 강화를 위한 요가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는 대상자들의 사전·사후 신체계측으로 운동능력 향상도도 측정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모집 일정에 맞춰 보건소 운동처방실로 직접 방문하여 인바디(체성분) 측정 후 참여 가능하다.

김영대 보건소장은“『힐링 건강 요가 교실』를 통해 지역주민의 신체 건강 유지 및 만성질환 예방으로 건강한 노후 및 삶의 질 향상 도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