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주요 재정사업 및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09:15:22
  • -
  • +
  • 인쇄
▲ 태백시, 주요 재정사업 및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요 재정사업 및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과평가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방보조금의 지속적 확대와 보조금 관리체계 강화 필요성 증대에 따라 지방보조사업 담당자의 평가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교육뿐만 아니라 보조금 예산편성 및 교부, 공모사업자 선정 절차, 보조금 집행요령, 정산방법까지 지방보조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보조금 부실집행, 관리 소홀, 잘못된 회계 관행 등 예산 낭비 방지를 위한 감사 지적사례도 소개했다.

시는 지방보조금 효율성과 투명성 및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보조사업 담당 부서 및 예산 부서 자체평가로 진행되던 성과평가를 올해부터 외부 전문기관의 평가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성과평가 대상은 2022년도 전액 시비인 총사업비 2억 원 이상 투자사업, 행사성사업 및 전액 시비 지방보조금 사업으로 379개 사업, 343억2천5백만 원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방보조금 효율성 제고와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성과평가 방법을 개선하여 교육을 실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지방보조금이 투명하고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