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전환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2 09:10:14
  • -
  • +
  • 인쇄
▲ 원주시,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전환 교육 진행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신용보증재단은 지난 28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예비창업자 및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전환 전략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AI, Chat GPT, 로봇, IOT, 블록체인, 카메라 기술 등이 실생활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소개, PC와 스마트폰 활용법 시현, 애플리케이션 설명 등을 진행했다.

또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상품과 보증지원 절차 등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시는 이날 첫 교육을 시작으로 6·8·10월에도 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 세무회계 등 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명옥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은 디지털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예비창업자나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