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치매안심센터, 오는 30일부터 문막 분소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0 09:15:06
  • -
  • +
  • 인쇄
치매 선별검사, 치매 환자등록, 조호물품 제공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30일부터 문막보건지소 내 분소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분소 운영은 원주시 치매안심센터와 접근성이 낮은 문막읍, 부론면, 지정면 등 원주 서남부권 주민들의 치매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운영시간은 월·수·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다.

치매 선별검사, 치매 환자등록, 조호물품 제공 등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일부를 시행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와의 접근성이 취약한 서남부권 주민의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시, 시민과 소상공인의‘상생과 도약’위해 남양체육공원에서 소상공인의 날 행사 개최.. 고물가 위기 극복 염원 담아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오는 11월 15일 남양체육공원에서 ‘2025년 제2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소상공인이 하나 되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희망찬 미래를 함께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다.‘상생과 도약, 함께 여는 내일’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는 깊어가는 가을날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

양주시, 붓끝에서 피어난 평생학습, ‘꿈나무 수채화 동아리전’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는 양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꿈나무 수채화 동아리’가 양주시의회 1층 의정 갤러리에서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나무 수채화 동아리’는 양주시 평생학습관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회원들은 백석 평생학습관인 꿈나무 도서관에 정기적으로 모여 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박은주 회장을 비롯한 10명의 회원이 참여해 총 25점의 수채화 작품을 선보인다.

세계가 주목한 나주 어린이들의 하모니…오는 21일 재현한다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순수한 목소리로 세계 무대에 감동을 선사하며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7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제21회 부산국제합창제에서 청소년 부문 3위와 금상(Gold Diploma)을 수상했다.부산국제합창제는 국내외 합창단이 참가하는 국제 규모의 행사로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나주 대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