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중학교 연계 진로동아리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09:15:06
  • -
  • +
  • 인쇄
중학교 진로동아리 대상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 기획, 3월부터 12월까지 총 60회 일정
▲ 성동구청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관내 10개 중학교(경일, 경수, 성수, 옥정, 광희, 무학, 마장, 동마, 행당, 한대부중) 진로동아리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신산업동아리, 디저트 카페 창업동아리, 심화 진로 탐색 동아리 등 분야별 진로동아리 프로그램 기획 및 학교별 총 6차시 진로 교육 지원으로 양질의 진로 경험과 해당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직업 소개 강연과 함께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하게 되는데 3월부터 12월까지 총 60회 일정으로 마무리된다.

신산업동아리 및 심화 진로 탐색 동아리에서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직업으로는 미래자동차 자율주행전문가, 드론조종사, 사물인터넷전문가, 로봇엔지니어, 쇼콜라티에, 파티쉐,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조향사, 패션디자이너 등을 선정했다.

미래자동차 자율주행전문가는 자율주행차와 소프트웨어를 무선통신으로 연결 및 제어하는 체험이 진행되며, 드론조종사는 드론원리 이해 및 비행실습, 사물인터넷전문가는 조도센서를 이용한 스마트 가로등 제작, 로봇엔지니어는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배우고 학생 개인별로 로봇 조작 체험이 진행된다.

쇼콜라티에는 수제 초콜릿 만들기, 파티쉐는 미니 홀케이크 만들기 및 포장 실습, 바리스타는 핸드드립 커피 및 아이스 음료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한다.

또한 플로리스트는 꽃 관리를 위한 컨디셔닝과 꽃바구니 제작, 조향사는 시향작업을 통해 방향제와 향수 만들기, 패션디자이너는 패턴을 이용한 원단 가봉 및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의류 리폼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디저트카페 창업동아리에서 학생들은 창업가 정신을 이해하고 바리스타 체험교육, 파티쉐 체험교육, 디저트디자이너 체험교육을 통해 카페메뉴 구성, 물품 구매 등 나만의 카페 창업 사업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에 대해 배우게 된다.

더불어 인테리어전문가 체험교육을 통해 카페 공간을 계획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다양한 컨셉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에서 창의적 사고 역량을 기르고 나만의 진로 아이템을 꿈꿀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관심 분야 직업인을 만나고 직접 체험해보는 다양한 진로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미래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