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향 태백인, '제30회 태백산눈축제' 맞아 고향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0 09:15:17
  • -
  • +
  • 인쇄
▲ 출향 태백인, ‘제30회 태백산눈축제’ 맞아 고향 방문

[뉴스스텝] 태백시가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기간을 맞아 지난 28일,29(일) 양일간 출향인들과의 교류 강화를 위한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호 태백시장과 안산, 성남, 수원 지역의 4개 단체에서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환영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태백산 눈축제장 관람, 전통시장 방문 및 장보기행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자긍심과 애향심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태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부탁 드린다"라며 "태백이라는 이름이 여러분들의 힘과 자랑이 될 수 있도록 패기와 열정으로 태백 발전을 위해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환영식을 마친 출향인들은 태백산 눈축제장을 찾아 태백시 전체를 뒤덮은 설경을 감상하며 태백의 겨울을 만끽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