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시설 보강·신축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8 09:15:08
  • -
  • +
  • 인쇄
종합스포츠타운·종합체육공원·제2실내테니스장·트레이닝센터 등 신축
▲ 실내테니스장

[뉴스스텝] 양구군이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내실화하고 스포츠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하여 스포츠시설 기반 구축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먼저, 양구군은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사업을 추진한다. 종합스포츠타운은 사업비 344억 원을 투입해 양구읍 고대리 일원에 9,469㎡의 규모로 국민체육센터 1동과 다목적 실내체육관 2동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종합스포츠타운과 연계한 ‘양구 종합체육공원’도 26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종합체육공원에는 축구장 2면과 야구장 1면, 복합구장(축구장, 야구장) 1면, 야구 실내훈련장 1동 등으로 조성된다.

아울러, 양구읍 하리 일원에 5,038㎡ 규모로 테니스장 4면으로 구성된 ‘제2실내테니스장’도 24년까지 건립할 계획이고, 양구읍 하리에는 656.36㎡, 2층 규모의 ‘트레이닝센터’를 올해 말까지 조성할 예정이며, 이곳은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참가자의 부상 예방을 위한 워밍업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양구읍 정림리 생활체육공원에 들어서는 ‘실업팀 전용 테니스장’도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쾌적한 체육 인프라 제공을 위해 기존의 스포츠시설 보강사업도 추진한다.

올해 5월부터 내년 12월까지 기존 실내탁구장 옆에 1층 규모의 탁구장을 신축하고, 탁구대를 추가로 설치하여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탁구 수요에 부응함과 동시에 각종 대회 유치에도 활용하고자 한다.

또, 양구읍 하리 C구장과 구암리 축구장의 노후화된 잔디 교체와 부대시설 정비, 조명 교체 등을 통해 주민들의 체육 복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처럼 양구군은 각종 스포츠시설 보강·신축 등 기반을 확충하여 군민들과 양구를 찾는 체육인들에게 최고의 스포츠 인프라를 제공하고, 4계절 다양한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군이 각종 대회 개최와 전지 훈련팀의 훈련지로 각광 받는 만큼, 양구를 방문하는 체육인들과 주민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반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