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추진을 위한 선진지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1 09:15:23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JDC, 제주영어교육도시, 헬스케어타운 등 방문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앞서 출범한 제주특별자치도를 현장 방문해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동시에 원주시에 적용 가능한 특례를 발굴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박경아 행정국장, 이병민 환경국장 등 원주시 관계자, 원주시의회 강원특별자치도 운영특별위원회(이하 시의회특위) 손준기 위원장 및 위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자문단 등 총 27명이 참여한다.

1일 차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및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를 방문한다.

2일 차 오전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 경험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는다.

이어, 오후에는 원주시 핵심 특례 중 국제학교 유치와 디지털헬스케어 비대면 진료와 연관성이 높은 제주영어교육도시와 헬스케어타운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강원특별법 개정안 통과 이후 관련 사업 추진에 대한 방향 설정 등 체계적 구상을 할 방침이다.

3일 차에는 제주 아르떼 뮤지엄을 찾아 미디어아트 시설을 견학하고 똬리굴 개발사업 추진에 접목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견학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제주도가 발굴하고 개정한 다양한 특례들과 이와 관련된 여러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현지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라는 비전으로 성공적인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할 수 있도록 원주시와 원주시의회, 원주시자문단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