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군정 시책 발굴 위한 '톡톡 아이디어 창고'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6 09:10:04
  • -
  • +
  • 인쇄
군정 시책 관련 자유 제안, 아이디어 등 활용, 군정 운영에 접목
▲ 양구군, 군정 시책 발굴 위한 '톡톡 아이디어 창고'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이 적극적인 행정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군정 시책을 발굴하기 위하여 ‘톡톡 아이디어 창고’를 운영한다.

톡톡 아이디어 창고는 양구군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향후 국비 사업 및 정책 수립 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했다.

톡톡 아이디어 창고는 소관부서(기획예산실 미래전략팀)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제시하면 직원들은 주제에 대하여 느낀 아이디어 또는 관련 문제점과 개선 사항 등을 제안하고,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현 가능성과 타당성 등을 확인해 군정에 접목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또한 양구군은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군정 개선 방안 등도 수시로 제안받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고 소통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이디어를 제안한 직원에게는 마일리지가 부여되고,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양구사랑상품권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재식 기획예산실장은 “톡톡 아이디어 창고는 적극적인 행정과 함께 소통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의 일환”이라며,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요구됨에 따라 그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