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7 09:10:16
  • -
  • +
  • 인쇄
만성질환 또는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만 65세 어르신 대상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만 65세 이상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과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 주관‘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전용 앱과 스마트 밴드를 활용해 대면 또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이 있거나 식생활, 신체활동, 투약관리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자동혈압계, 혈당 측정기, 체성분 측정기, AI 스피커 등 디지털 측정기기를 대여해 준다.

또한, 전용 앱(오늘 건강)을 통해 매일 걷기, 약 먹기, 혈압·혈당 재기 등 미션을 어르신 스스로 실천하도록 유도하고 지지하는 등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진희 원주시 보건소장은 “IC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로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