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매서운 동장군 녹이는 따끈한 빵 왔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9:15:09
  • -
  • +
  • 인쇄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 사랑의 빵 나눔 행사로 이웃 사랑 실천
▲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 회원들이 지역 내 어려운 가구에 전달할 빵을 만들고 있다.

[뉴스스텝] 도봉구는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회장 장명옥)가 12월 9일 도봉여성센터에서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를 열고 이날 갓 구운 빵을 지역 내 어려운 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봉구 지역 여성 단체들로 구성된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에는 10개 단체, 1,470여 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다. 매년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 개최에 힘을 보태는 등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원 20여 명은 당일 이른 아침부터 재료를 준비하고 직접 빵을 구웠다. 갓 구워진 따끈한 빵은 동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구 320세대에 전달됐다.

행사를 주관한 장명옥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 회장은 “빵을 기다리고 있는 이웃들을 생각하면 몸의 고단함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며, “이웃분들이 맛있게 드실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회원분들과 함께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매년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봉구 여성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