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행복나눔센터 맞춤형 복지서비스 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4 09:10:20
  • -
  • +
  • 인쇄
가족센터, 드림스타트 사업 올해 84개 프로그램 16,609명 참여 큰 호응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 행복나눔센터가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구행복나눔센터는 가족센터와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나누어, 일반주민, 결혼이민자, 드림스타트 가정 등 각 대상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가족센터는 일반주민들과 결혼이민자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지역의 사회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현재까지 57개 프로그램에 연인원 10,472명이 참여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시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현재까지 27개 프로그램 연인원 6,137명이 참여했다.

또한 40가정 111명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에서 8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가족 상담(아동, 부부, 중년기, 노년기 등) 프로그램에도 733회에 걸쳐 770명이 참여했다.

아울러 센터에서는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현상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아이돌보미 활동가를 모집하여, 현재 37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총 60가구가 아이돌보미를 등록해 6,669회에 걸쳐 이를 이용했다.

조해국 드림스타트팀장은 “행복나눔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좀 더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으며 참여 주민들의 지역사회 기여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2021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5억 원을 확보했고 군비 30억 원 등 총 4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는 양구군 가족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