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2 강원 중소기업 융합플라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9 09:10:11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2022 강원 중소기업 융합플라자'가 12월 1일 오후 5시 원주 빌라드 아모르에서 개최된다.

(사)중소기업융합 강원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 내 업종이 서로 다른 중소기업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축적된 사업 경험과 경영 기술 자원을 교환함으로써 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술을 융합화하고자 마련한 중소기업융합회원들의 연중 최대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연합회 회원사 170여 명을 비롯해 강원도 경제부지사, 강원도의회 의장, 원주시장, 원주시의회 의장,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1996년 강원이업종교류연합회로 출발한 (사)중소기업융합 강원연합회는 강원도 내 18개 그룹 406개 업체가 가입된 단체로 ㈜농업회사법인 퀸비애그리푸드 최호림 대표이사가 회장을 맡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중·일·러 지방국제 경제 무역 교류사업, 지역사회 기여활동사업, 정부지원 사업운영(청년재직자 내일채움 공제) 등 각 회원사 간 애로 사항을 보완, 해결하기 위한 공동협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원주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업종이 서로 다른 중소기업들이 상호교류를 통해 급변해 가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혁신을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써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