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면 지역 운행하는 '행복마을버스'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09:15:13
  • -
  • +
  • 인쇄
올해 7천 5백여 명 이용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대중교통 취약 지역의 주민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행복마을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행복마을버스는 농어촌버스가 운행하지 않는 마을을 운행하는 순환형 마을버스로, 양구군은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양구군은 국토정중앙면, 동면, 해안면 등 총 3개 노선에 대하여 마을 별 1일 4회씩 운영하고 있으며, 정류장을 따로 두지 않고 노선상에 있는 주민들은 모두 탑승 가능하다는 점과 운행요금이 100원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행복마을버스는 올해 11월 말 기준 국토정중앙면 3,400여 명, 동면 2,700여 명, 해안면 1,400여 명 등 총 7,500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양구군은 2023년부터 방산면에도 행복마을버스를 도입·운영하여, 양구군 전 지역에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중교통 취약 지역 주민들의 불편함과 소외감 해소를 위해 교통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라며 “내년에 도입되는 방산면 행복마을버스 운행에도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