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09:15:15
  • -
  • +
  • 인쇄
▲ 태백시 보건소

[뉴스스텝] 태백시는 보건소에서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시민 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걷기 챌린지’와 ‘절주 실천 서약서 작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 과도한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올바른 음주문화 조성을 위하여 기획됐다.

먼저 모바일 앱 워크온 접속 및 ‘태백시보건소’ 커뮤니티에 가입 후 음주폐해예방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15일간 7만 보를 달성, 하루 최대 6천 보씩 걸을 수 있으며 주류용기에 표시된 과음경고 문구 촬영 및 글 게시까지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태백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QR코드를 활용하여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절주 실천 서약서와 절주 슬로건을 작성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상품을 증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태백시민의 음주폐해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추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