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계묘년 해맞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9 09:15:25
  • -
  • +
  • 인쇄
군민 안녕 기원제, 새해 소원 함성 보내기, 떡국 먹기 등
▲ 양구군청

[뉴스스텝] 다가오는 계묘년(癸卯年) 양구군의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기 위한 해맞이 행사가 2023년 1월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양구읍 비봉산 일출봉에서 개최된다.

서흥원 양구군수, 박귀남 양구군의회 의장 등 약 2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맞이 행사는 군청~냉천골~일출봉갈림길~일출봉까지 약 2km를 등반하여 군민 안녕 기원제를 지내고, 신년 덕담과 새해 소원 함성 보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하산한 후에는 냉천골 주차장에서 추위를 달랠 따뜻한 떡국 먹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전 9시부터는 2023년 새해맞이 방산면민 등반대회가 성곡령에서 개최된다.

방산면 주민 100여 명은 면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고 새해 소망과 각오를 다지며 금악리 샘이 깊은 계곡~성곡령을 등반할 계획이다.

국토정중앙면에서도 면민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한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국토정중앙면민 해맞이 행사는 1월 2일 오전 10시 면사무소 앞에서 면민안녕기원제례를 지내고, 복지회관에서 함께 떡국을 먹으며 단합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다가오는 계묘년, 희망찬 새해의 아침을 군민들과 함께 맞이하고자 한다”라며 “2023년에도 현장에서 소통하며 군민 중심의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