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재)태백시민향토장학회 대학생 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6 09:15:09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재)태백시민향토장학회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장학생 신청 접수 한다고 밝혔다.

선발대상은 대학생으로 공고일(2023월 1월 27일) 기준 태백시에 2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대학생 또는 시민의 자녀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3구간 이내이며 올해 선발인원은 총 160명으로 학기당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금년부터는 성적조건은 폐지하고 소득 수준으로 선발하여 경제적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변경 시행된다.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태백시청 교육과(본관 3층) 내 장학회 사무국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결과는 3월 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태백시민향토장학회는 1999년 설립되어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총 76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