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기후변화홍보관 전면 시설개선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31 09:10:19
  • -
  • +
  • 인쇄
4D 영상관 개관, 최신 콘텐츠 및 탄소중립 건물로 전면 시설개선
▲ 원주시청

[뉴스스텝] 기후변화홍보관 지하 1층에 위치한 4D 영상관의 리모델링이 완료돼 11월부터 본격 재운영된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기존의 단조롭고 작은 스크린을 보다 큰 라운드형 스크린으로 바꿔 4D 영상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됐으며, 주요 장비를 최신 기종으로 변경해 화질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기후변화와 과학기술로 인한 재해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Storm Rider(12분), 놀이공원에서 괴물로 변한 가족과 원흉인 마녀의 다툼을 다룬 ▲Happy Family(5분) 등 총 2편을 새롭게 선보인다.

운영시간은 휴관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3시, 4시며 관람료는 무료다.

신청 인원이 4인 이상일 때만 운영되며, 사전 예약을 한 단체관람객은 예약시간에 맞춰 입장 가능하다.

원강수 시장은 “시설 개선을 위한 국비 12억 5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내년에도 총 25억 원을 투입해 10여 년간 운영해 노후화된 기후변화홍보관 내 전시실 콘텐츠를 최신 콘텐츠로 전면 교체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자립건물 등으로 시설을 전면 개선해 어린이, 청소년, 시민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변화의 심각성을 체험을 통해 확인하고, 원주시민들이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도록 실질적인 교육과 홍보에 중점을 두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의회, '남해고속도로 칠원~창원 구간 칠원 하이패스IC 설치 촉구 건의문' 만장일치 채택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해고속도로 칠원~창원 구간 칠원 하이패스IC 설치 촉구 건의문'(대표발의 김영동 의원)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문은 칠원읍 주민과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물류비 절감 및 교통 분산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채택됐다.김영동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칠원읍은 함안군 내 최다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

제314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17일 함안군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활주변 위험수목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국지성 집중호우 등 극단적 기상현상이 잦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부패목, 병해충 피해목 등 위험수목이 쓰러지거나 부러져 인명 및 재산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

제314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정금효 의원 군정질문

[뉴스스텝] 17일 함안군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금효 의원은 군정질문을 통해 공유재산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활용성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을 촉구했다.정금효 의원은 “우리 군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지역 경쟁력이 약화되는 상황에서 토지, 건물, 시설 등 공유재산은 단순한 자산을 넘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그러나 현재 상당수 공유재산이 방치되거나 불법 점유되는 등 개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