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대응 특례발굴 보고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5 09:10:09
  • -
  • +
  • 인쇄
접경지역, 국방규제, 군 유휴부지 등 우수 특례사례 발굴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24일 중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대응하여 특례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양구군은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발맞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강원특별자치도 준비단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특례발굴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방·경제·관광·환경·산림 분야 등 우리군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특례를 발굴하여 양구군 발전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특례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양구군청 19개 부서가 접경지역 지원, 국방규제, 군 유휴부지, 학교·청소년 지원 등을 위한 우수한 특례발굴 사례를 발굴하여 보고했으며, 발굴된 특례 안건은군 정책자문단 검토를 통해 적합성과 논리성을 보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우수특례 발굴자에게 인사·정책연수·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를 적극 부여할 방침이다.

박유식 양구군부군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그동안 각종 규제와 법률적 문제로 추진하기 어려웠던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양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구군은 강원특별자치도법 대응을 위한 직원 특강, 강원특별자치도 TF팀 구성, 특례 기초자료 발굴 등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각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