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대응 특례발굴 보고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5 09:10:09
  • -
  • +
  • 인쇄
접경지역, 국방규제, 군 유휴부지 등 우수 특례사례 발굴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24일 중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대응하여 특례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양구군은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발맞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강원특별자치도 준비단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특례발굴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방·경제·관광·환경·산림 분야 등 우리군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특례를 발굴하여 양구군 발전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특례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양구군청 19개 부서가 접경지역 지원, 국방규제, 군 유휴부지, 학교·청소년 지원 등을 위한 우수한 특례발굴 사례를 발굴하여 보고했으며, 발굴된 특례 안건은군 정책자문단 검토를 통해 적합성과 논리성을 보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우수특례 발굴자에게 인사·정책연수·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를 적극 부여할 방침이다.

박유식 양구군부군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그동안 각종 규제와 법률적 문제로 추진하기 어려웠던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양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구군은 강원특별자치도법 대응을 위한 직원 특강, 강원특별자치도 TF팀 구성, 특례 기초자료 발굴 등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각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