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광업 및 광물자원 제조산업 육성을 위한 광업경영인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5 09:10:14
  • -
  • +
  • 인쇄
광산업체 관계자 18명, 삼척시 관계자 5명 등 총 23명 참석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10월 27일 14시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 광업 및 광물자원 제조산업 육성을 위한 광업경영인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삼척시 광업 활성화와 삼척시에서 채굴되는 광물자원을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고부가치 광물자원 제조산업을 육성하고, 광업경영인 어려움 해소 및 기업하기 좋은 삼척시 환경 조성을 위한 광업경영인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다.

간담회에는 광산업체 관계자 18명과 삼척시 관계자 5명 등 총 23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광업 활성화 및 광물자원 제조산업 육성과 민선8기 공약사항인 “석회석 신개념 산업화 2,000억 지역경제 확보”를 위한 “삼척시 석회석 산업화 추진 기본계획 용역” 추진에 따른 의견수렴이 진행된다.

또한, 광산개발에 따른 비산먼지,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방지를 위한 배출시설 관리 협조 요청과 광산물 운반트럭 안전운행을 위한 준수사항도 안내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 광업 및 광물자원 제조산업 육성을 위해 광업경영인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삼척시 광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