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주민밀착 사업 한 장에 담아, 한눈에 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09:10:19
  • -
  • +
  • 인쇄
생애주기별 맞춤형 혜택 정보 담은 리플릿 제작
▲ 2025 내편중구 리플렛_앞면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생애주기별 맞춤형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5 내편중구’ 리플릿을 선보였다.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핵심 사업 60여 종을 뽑아 ‘인생 로드맵’형태로 제공한다.

‘몰라서 못 받는 혜택은 없게 하겠다’는 구의 의지를 담아, 주요 혜택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어려운 정책 용어 대신 ‘든든이’라는 친근한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리플릿은 △임신·출산·영유아 △청소년 △청년 등 생애주기별 5개 분야 주요 사업과 함께 △주민 생활 꿀팁 △2025년 달라지는 중구 생활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울러, 사업별 QR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도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리플릿에는 △임산부 가사 돌봄 서비스 △출산양육지원금 △중구형 산후조리비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중구모든아이돌봄서비스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중·장년 1인가구 소셜다이닝 △어르신 교통비 지원 등 생애 전반에 걸쳐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또한 △생활안전 보험, △자전거 보험 △풍수해 보험 △야간 민원실·세무상담실, △공공 야간·휴일 지정운영 의원 △이웃과의 생활 속 분쟁을 해결해주는 갈등소통방 등 유용한 생활 꿀팁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 지원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교육 △우리동네 골목형상점가 모바일 홈페이지(QR) 등 올해부터 새로 추진하는 사업과 ‘2025년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서도 수록했다.

아울러, 서울시와 중앙정부에서 시행하는 사업도 함께 정리해, 더욱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2025 내편중구’리플릿은 동주민센터, 복지관 등 주민이 자주 찾는 곳에 비치했으며, 중구 홈페이지와 중구 공식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에도 게재해 어디서든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필요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꼼꼼히 정리해 리플릿을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몰라서 못 받는 혜택이 없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유용한 정보와 혜택이 주민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 통해 학부모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19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15일, 9월 22일 2일 동안 총 4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의

금천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의결·민생현안 대응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는 15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2건의 안건이 최종 의결됐다. 본회의에 앞서 엄샛별 의원이 홈플러스 시흥점 폐점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전망이 붕괴될 중대한 사안”이라며 금천구청의 적극적이고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로 탄소중립 사업 업무보고 청취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5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 방식으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특별위원회는 김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성 부위원장, 윤원준 의원, 김희영 의원, 김은복 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