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가덕산풍력발전 2단계 주민참여형사업 시민 펀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09:15:19
  • -
  • +
  • 인쇄
▲ 바람의 언덕

[뉴스스텝] 태백시는 대주주로 출자한 가덕산풍력발전단지 2단계 사업 시민 펀드를 모집한다.

태백가덕산풍력발전은 강원도, 태백시, 한국동서발전, 코오롱글로벌, 동성이 가덕산 풍력발전 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으로 이번 2단계 사업도 주민참여형 발전사업으로 이어간다.

태백가덕산풍력발전(주)는 지난달 29일 사업 지역 인근 마을(원동마을, 상사미마을)과 태백가덕산 풍력발전 2단계 주민참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번 가덕산2단계 사업으로 추진중인 시민펀드 모집금액은 약 40억원 규모로 모집기간은 오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태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시민 및 법인이다.

시민이 참여한 금액은 두 개의 마을법인을 통해 가덕산풍력발전단지에 투자하게 된다.

채권 금리는 11%로 지난 4일 이사회를 통해 최종 확정 됐으며 모집기간 이전 40억 원이 확정 되면 펀드 모집은 자동으로 종료된다.

한편, 지난해 가덕산 풍력발전단지 1단계 사업 지분 10%(25억)을 출자한 시는 올해 1월 2단계 사업인 태백원동풍력발전에 34%(40.7억)을 출자해 시중 금리 대비 약 10배에 가까운 배당 수익 3.5억원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