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스포츠대회 개최로 지역경기 활성화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09:10:16
  • -
  • +
  • 인쇄
9월 18일‘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
▲ 대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삼척시에서 이번 달 연이어 스포츠대회가 열려 지역에 많은 선수들의 방문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주말인 17일(토)~18일(일) 2일간 ‘제11회 이사부장군배 삼척그레이트맨 철인3종 대회’가 삼척시 근덕면 일원과 덕산해변(강원대 해양레저스포츠센터 앞)에서 열리고, 18일(일)에는 ‘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가 삼척시 엑스포광장에서 열린다.

대한철인3종협회가 주관하고 삼척시철인3종협회가 주최하는 ‘제11회 이사부장군배 삼척그레이트맨 철인3종 대회’는 올림픽 코스(수영 1.5㎞·사이클 40㎞·달리기 10㎞)로 치러지며 선수와 임원, 심판, 갤러리 등 1,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사이클 검차, 수영 공식 훈련 및 경기 설명회가 열리고, 18일에는 오전 7시 워밍업을 시작으로 8시 개회식, 8시 30분 올림픽 코스 대회가 시작돼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시상식과 폐회식은 이날 12시에 진행된다.

삼척 출신 황영조 선수의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제패를 기념하는 ‘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는 강원일보사와 전국마라톤협회 주관으로 풀코스, 하프코스, 10㎞, 5㎞ 4개 종목이 진행된다. 종목별로 지정된 반환점을 돌아 삼척시 엑스포광장으로 골인하게 되며, 올해 대회에는 전국 각지의 마라톤 동호인 등 총 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 3일간 삼척종합운동장과 34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제30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강원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함께하는 강원도, 삼척에서 하나 되어!’라는 대회 슬로건과 함께 오는 9월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도내 18개 시·군 선수와 임원 8,000여 명이 26개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방문 선수들, 관계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러 스포츠대회 유치로 방문객이 많아짐으로써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