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2회 중앙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09:15:27
  • -
  • +
  • 인쇄
21일 오후 1시 30분, 주민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결정하기 위한 공론의장
▲ 제2회 중앙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뉴스스텝] 중앙동주민자치회는 제2회 주민총회를 오는 21일(금) 오후 1시 30분 중앙동주민센터 2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자치 계획을 최종결정하는 공론의 장으로, 15세 이상 중앙동 거주 주민 및 생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을 자치위원들은 주민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총 5개의 의제를 발굴했으며, 발굴된 의제는 주민 투표를 통해 선정 및 우선순위가 결정된다.

의제는 '사람중심 교통안전 마을만들기', '나도 연예인 대학가 주말 버스킹', '어때요? 강릉', '안심 골목길 만들기', '중앙동 한마음 축제'이다.

지난 4일 온라인 투표를 시작으로 현장방문 상설투표, 찾아가는 이동투표를 실시했으며, 주민총회 당일 총회 개최 전까지 투표를 실시한 후, 결과에 따라 2023년 주민자치 운영계획을 확정한다.

윤병섭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의제 선정을 위한 투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주민총회에도 중앙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