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3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지표담당자 컨설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0 09:10:09
  • -
  • +
  • 인쇄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컨설팅 실시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 2023년(’22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 대비해 지표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

정부합동평가는 매년 국가 위임사무나 국가 주요시책 등의 추진성과와 도정 역점시책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삼척시는 올해 6개 분야 83개 정량·정성지표가 해당된다.

시는 이번 컨설팅에서 정성지표 21개와 실적 미달성 정량지표 40개 총 61개 지표에 대하여 21개 부서 지표별 팀장 및 담당자 86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은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추진하며, 지표담당자를 대상으로 지표 내용에 대한 설명과 컨설팅을 통한 지표 방향 제시, 지표별 부진원인 분석을 통한 실적 향상 방안제시, 타 시군의 우수사례 비교분석을 통한 삼척시 우수사례 발굴·작성 지원 등 정부합동평가 대응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평가지표 담당자들에게 실적 향상 방향을 제시하여 내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