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13일까지 산불방지 유급감시원 282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7 09:15:14
  • -
  • +
  • 인쇄
오는 10월 13일까지 산불방지 유급감시원 282명 모집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산불예방 및 산불감시로 산불 발생 최소화를 위해 오는 10월 13일까지 2022년 추기~2023년 춘기 산불방지 유급감시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감시탑(오봉산, 삼봉산, 근산, 삿갓봉, 독묘산) 배치 인원을 포함하여 총 282명으로,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이 해당 읍면동으로 되어 있는 만 20세 이상~만 78세 미만인 신체 건강하고 지리 및 산림 상황 등 지역 여건을 잘 아는 시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신청서류를 갖추어 거주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산업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감시원은 오는 11월 1일부터 2023년 5월 15일까지 ▲산불감시 단속 및 산불발생 신고와 계도활동 ▲입산통제구역 무단입산자 및 화기물 소지자 입산 단속 ▲논·밭두렁 태우기 등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집중 단속 등을 수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10명과 산불감시원 282명 등 산불종사원을 오는 11월 1일까지 모두 배치하여 2022년 추기~2023년 춘기 산불예방 및 초기 진화 등 선제적 산불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산불방지 유급감시원의 산불 감시 및 계도활동을 강화하여 산불예방 및 산림보호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시민들도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