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강원 뉴시니어 라이프 산업박람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09:15:07
  • -
  • +
  • 인쇄
10월 27일부터 10월 30일까지 4일간 춘천에서 개최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10월 27일부터 10월 28일까지 2일간 ‘2022강원 뉴시니어 라이프 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0월 27일부터 10월 30일까지 4일간 춘천 봄내체육관 및 부대경기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 춘천시, 강원일보, 대한노인회강원도연합회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고령화 사회에 따른 시니어 대상 고령 친화산업의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하여 진행된다.

관련 업체 100개가 박람회에 참가하여 시니어 산업 및 일자리를 소개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삼척시는 시청 사회복지과 직원 2명과 삼척시니어클럽 직원 1명이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삼척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만든 생산품 왕기약과와 삼척 주요 관광지를 홍보한다.

삼척시니어클럽은 삼척시 노인일자리지원기관으로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28개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4,315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박람회에서는 뷰티&스타일관, 건강&의료관, 레저&취미관, 창업&일자리관, 금융&부동산관 등의 체험 및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시니어 팬덤 노래자랑, 시니어 문학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