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어린이 사생대회·벼룩시장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09:15:20
  • -
  • +
  • 인쇄
어린이 스스로 운영하는 벼룩시장~, 청년몰의 다양한 추억이야기를 그려보아요!
▲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어린이 사생대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활성화사업단이 지역 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어린이 사생대회·벼룩시장’을 잇따라 개최한다.

삼척시 청년몰 활성화 사업 수행처인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활성화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삼척중앙시장과 청년몰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된다.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사생대회’는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추억 이야기’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3일 기간 중 13시~17시까지 참가신청서와 작품 사진을 함께 이메일로 접수 후 본인이 그린 작품 원본을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3층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10월 8일 오전 11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3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어린이 벼룩시장 공유마켓’은 1차는 9월 17일(10시~15시), 2차는 10월 15일(10시~15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3층에서 2차례 운영한다. 1, 2차 행사 각각 삼척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 30팀 내외가 참여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차 행사의 경우 9월 15일 18시까지, 2차 행사의 경우 10월 6일부터 10월 13일 18시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부스가 운영되고 마술 버스킹 공연도 진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어린이 스스로 판매자가 되어 경제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벼룩시장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사생대회에 많은 참여 바라며, 온 가족이 언제나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삼척중앙시장과 청년몰이 될 수 있도록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