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아카데미극장 유휴공간 문화재생 활용방안 연구보고회 및 시민토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1 09:15:06
  • -
  • +
  • 인쇄
지역 시민 의견 수렴, 아카데미극장 활용방안 연구 결과 발표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아카데미극장 유휴공간 문화재생 활용방안 연구보고회 및 시민토론회가 지난 10일 중앙청소년문화의집 5층 상상공간 다락에서 열렸다.

원주시는 지난 2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원주아카데미극장 리모델링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중장기 운영방안을 마련하고자 연구용역을 진행해 왔다.

그동안 아카데미 원탁회의 100인 토크와 5회의 다양한 계층별 시민상상워크숍을 거치면서 아카데미극장 활용방안을 논의했고, 이과정에서 나온 지역 시민들의 의견을 연구 방향 및 내용에 반영했다.

원주시는 올해 1월 원주 유일의 단관극장 보존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바람에 따라 아카데미극장 매입을 완료했고, 연구용역과 시민토론회를 통해 중앙동 도시재생 문화공유 플랫폼 사업과 연계한 보존·활용 방안을 마련해 왔다.

이번 용역 성과를 토대로 강원도 투자심사를 의뢰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균형발전특별회계사업을 신청해 리모델링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차순덕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포럼 및 보고회를 통해 아카데미극장을 시민들이 원하는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보존·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