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사회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3 09:10:07
  • -
  • +
  • 인쇄
▲ 태백시, ‘2022년 사회조사’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8일부터 9월 5일까지 ‘2022년 태백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사회조사는 시민들의 삶의 질 등 시민과 지역사회의 상태를 종합적·체계적으로 파악해 각종 정책 수립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조사대상은 2022년 8월 18일 기준 태백시에 거주하는 만13세 이상 가구원 중에서 표본추출로 선정된 950가구가 해당이 된다.

조사 분야는 건강, 가족과 가구, 사회통합, 안전, 환경, 가구 관련사항 6개 부분 48개 항목(전국공통10, 강원도공통 27, 태백시특성 11)을 조사하며,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해당 가구를 방문하는 대면조사 방식과 비대면 조사(인터넷)를 병행하게 된다.

대면조사는 오는 18일부터 9월 5일까지이며 온라인 조사는 오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조사결과는 오는 12월에 잠정결과가 공표되며, 2023년 4월에 태백시청홈페이지 및 국가통계포털(KOSIS) 등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되고 각 소관 부서에 전달돼 분야별 개선정책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여 우리 시의 정책에 활용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시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이 시민 중심 정책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조사에 적극적으로 응해 주시기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