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삼척 장미축제, 5월 23일부터 10일간 화려하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3 09:10:05
  • -
  • +
  • 인쇄
▲ 2025 삼척 장미축제 리플렛

[뉴스스텝]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은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10일간 삼척 장미공원 일원에서 ‘2025 삼척 장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척 장미공원은 약 8만 5,000㎡ 규모의 부지에 220여 종, 16만 그루 이상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어, 축제 기간 천만 송이의 장미가 만개해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올해 장미축제는 운영 기간을 기존 5일에서 10일로 연장하고, 야간 콘텐츠와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장미요정과 비밀의 정원’을 주제로 스토리 기반 공간 연출과 체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람객이 직접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축제의 세계관을 함께 만들어가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장은 총 6개의 테마 정원으로 구성된다. 정문에 조성되는 ‘희망의 정원’은 대형 성문 형태로, 장미를 사랑한 어린 왕자와 그의 친구 여우 캐릭터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행복의 정원’은 메인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공간으로, 파라솔 쉼터를 마련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미식의 정원’에는 지역 대표 먹거리촌이 조성되며, ‘환상의 정원’에는 상설 무대가 설치되어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사랑의 정원’은 LED 장미 조명으로 로맨틱한 야경을 연출하고, ‘예술의 정원’에서는 장미를 주제로 한 명화 특별전이 열려 감성을 자극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황금 장미를 잡아라’는 축제장 내 6개 테마 공간에서 간단한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 중 100명을 선정해 황금 장미를 증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꽃마차와 장미요정이 함께 행진하는 ‘꽃길런 퍼레이드’는 별도의 메이크업 부스를 운영해, 사전 신청한 관광객이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꼬마악령 소탕작전’은 악령을 물리치는 미니게임 형식의 체험형 콘텐츠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축제 첫날인 23일 오후 7시에는 개막 특별공연이 펼쳐지며, 가수 로이킴과 헝가리 출신 재즈 그룹 코바치 트리오가 출연해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축제 기간 다양한 장르의 인기 가수 공연을 비롯해 버스킹, 거리예술 프린지 공연(자유 예술 공연), 시민 열정 콘서트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31일(토) 오후 5시에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예정되어 있어 관람객에게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는 축제 기간 모든 참여 부스를 야간까지 운영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협업해 먹거리촌 및 특산물 판매 부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수유실, 휠체어 및 유모차 대여소를 운영하고, 축제장 곳곳에 그늘 쉼터를 마련하는 등 관람객 편의시설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삼척관광문화재단 관계자는 “2025 삼척 장미축제는 야간 콘텐츠 확대와 참여형 프로그램 강화로 어느 해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5월의 장미향 가득한 삼척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행사장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명확한 가격 표기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